헤럴드경제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 컴프레션웨어에 자세교정기능으로 '차별화'
헤럴드경제| 2017-04-12 17:12

[헤럴드경제]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공동창립자 엄태호, 이지혜)가 지난 4월 자사의 주력제품 ‘미스터 폴리’에 대한 특허(발명의 명칭:어깨 및 상체자세교정이 가능한 압박의류)를 획득했다. 지난해 5월 상체 자세교정과 하이 퍼포먼스 에슬레져 목적으로 탄생된 ‘미스터 폴리’는 일반 컴프레션 웨어와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상체 자세교정 효과이며 두 가지의 다른 컨셉과 기능, 목적을 갖고 리버서블 타입(겉과 속, 양면 착용 가능한 형태)으로 디자인되어 사용목적에 따라 착용자가 착용방향을 선택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검정 바탕(겉면)으로 착용 시, 키네시오 테이핑 요법에 칼라테라피를 접목한 칼라테이핑 기술이 팔, 가슴, 어깨, 등, 허리의 근육을 적절히 압박하고 지지하여 근력향상, 혈액순환 및 혈류흐름 증대, 운동수행능력 및 근지구력향상, 근육 부상방지를 위한 하이 퍼포먼스 운동복 역할을 한다.

반대로 착용할 시 등과 견갑골 주변에 장착된 ‘후면장력조절끈’을 자신의 체형에 따라 머리 위(수직방향)로 당겨주면 어깨부터 등과 견갑골 부분이 펴지게 되어 현대인들의 일자목, 거북목 및 척추측만증 등 척추질환 예방 및 개선과 바른 자세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부목 역할을 병행한다.

엄 대표는 기존의 국내・외 최정상 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려하고 다양한 디자인과 스포츠 퍼포먼스에 특화된 제품들이 집중되는 트렌드와는 다른 관점에서 미스터 폴리를 기획했다. 기존 컴프레션 웨어와는 달리 업계 최초로 칼라테라피와 스포츠테이핑 요법을 접목하여 스포츠 활동 시 퍼포먼스 향상과 심리적 안정까지 고려하여 일반인부터 전문 스포츠인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부상방지와 퍼포먼스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이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었기 때문에 가장 큰 경쟁력이자 강점인 일상생활 간 ‘입는 바른자세’를 만드는 것에 주목했다. 

일반 대중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업무시간이나 일상생활 동안 안정적인 자세를 상시 유지하여 에슬레져의 목적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바른자세를 기본으로 자세 건강관리를 유도하는 것에 차별화의 초점을 맞춘 결과, 이번 ‘어깨 및 상체자세교정이 가능한 압박의류’ 특허획득에 성공할 수 있었다. 

‘미스터 폴리’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 2차례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제품으로 최초 출시 이후 고객니즈를 반영 및 보완하여 더욱 향상된 제품으로 5월 1일 전국 공식판매점에서 재출시될 예정이다.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는 2011년 12월 22일 창업한 이래 줄곧 바른자세와 바른체형에 도움을 주는 건강제품 ‘닥터 코르셋과 88코르셋’ 등을 꾸준히 출시해오고 있으며 더불어 전국민바른자세만들기 문화를 앞장선 공로로 2015년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 2016년 이노비즈협회장 표창을 수상한 혁신중소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