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안함(뉴스속보)
조억동 광주시장,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 수상
뉴스종합| 2017-06-01 06:23
[헤럴드경제=박준환(광주)기자]조억동 광주시장이 5월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으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은 경제, 행정,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창조적인 에너지로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온힘을 쏟는 인물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조 시장은 그 동안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SOS전담반’ 운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왔다.

기업SOS전담반에서는 지난해 공장설립 인허가 등 180여건의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조 시장은 조례, 규칙 등 자치사무에 대한 규제를 전반적으로 점검ㆍ발굴해 불필요한 규제에 대해서는 즉시 정비ㆍ폐지하고 수도권정비계획법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상수원보호규정 등 수질규제와 자연보전권역 내 기존공장에 대한 입지규제의 완화를 지속적으로 건의ㆍ개선해 왔다.

한편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한발 앞서 개선해 나가는 정책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아 광주시는 ‘경기도 기업SOS 6년 연속 대상’ 및 ‘시군종합평가 7연속 우수기관’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