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아시아 신흥시장 등 주목해야"
헤럴드경제| 2017-06-05 15:10

전세계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을 주목하면서 5월 말 기준으로 세계 주식시장 총액이 2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76조 달러가 되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시가총액 상위 10위 종목이 미국의 애플,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과 중국의 텐센트, 알리바바 등 IT 계열 회사들이 차지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비즈니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으며, 중국 등 아시아 신흥 국가의 약진도 두드러졌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에서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무료 주식 강연회가 개최되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4차산업과 신기술주 등의 종목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한편,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신흥국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대표는 "세계 1위의 경제대국이라 불리는 미국 내에서도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 신흥국에 대한 중요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은 미국과 함께 G2라 불릴 정도의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경제성장을 통해 압도적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세계로TV 회원들이 강연장에 자리한 청중과 자신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 또한 마련되었으며, 김 대표는 3시간이 넘는 강연 동안 쉬지 않고 세계 시장의 동향과 주식시장의 방향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이어갔다. 특히 김 대표는 지난 5월 개최된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에서 5년연속 '주식컨설팅'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로TV는 11일(일) 2시, 18일(일) 2시, 25일(일) 2시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명품 주식 강연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