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푸드트럭에서 만나는 파인다이닝
뉴스종합| 2017-08-17 14:27
-미국육류수출협회, ‘아이라이크 푸드트럭’
-망고플레이트와 제휴, 소비자 참여 이벤트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는 나이트마켓 등 도심 곳곳에서 인기리에 영업중인 푸드트럭 22곳과 함께 ‘아이라이크 푸드트럭(I Like Foodtruck)’ 프로모션을 18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 청년 일자리 창출 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푸드트럭과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취지로 ‘아이라이크 푸드트럭’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메뉴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메뉴를 더 맛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미국육류수출협회가 아이라이크 푸드트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8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라이크 푸드트럭 1차 프로모션은 미국산 소고기를 활용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대중화하여 1만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트럭 5곳(지점포함 27곳)을 선정해 함께 한다. 건축을 하던 대표의 센스가 돋보이는 저온숙성 프라임급 부채살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고기식당’, 멋진 퍼포먼스와 프라임급 부채살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남자의 69스테이크’, 특제 시즈닝에 72시간 숙성한 고급 큐브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셰프리 푸드트럭(23개 매장)’, 수준급의 고급 정통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스테이크아웃’, 20대 열정 청년 셰프가 만드는 일식컨셉의 규카츠 ‘우마이트럭’이 참여했다.

망고플레이트와 함께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망고플레이트의 페이스북과 유투브 채널에서 영상을 본 뒤 가보고 싶은 푸드트럭을 댓글로 남기고 친구에게 추천하는 이벤트와 참가 푸드트럭을 방문해 개인SNS에 사진과 해시태그만 남겨도 참여 가능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각 20명을 선정해 레스토랑 식사권을 증정한다.

오는 9월 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차 프로모션에는 미국산 소고기를 활용해 독특한 메뉴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10곳,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되는 3차에는 미국산 돼지고기로 톡톡튀는 메뉴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7곳이 함께할 예정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아이라이크 푸드트럭’ 행사를 시작으로 푸드트럭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푸드트럭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summer@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