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니지M 헝그리앱' 몬스터 분포도 공개
게임세상| 2017-08-28 15:52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유저 커뮤니티 '리니지M 헝그리앱'이 유저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몬스터 분포도' DB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금번에 공개된 '몬스터 분포도'는 '리니지M' 내 모든 몬스터들의 위치 정보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단위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유저가 찾고 있는 몬스터를 따로 검색해 어느 지역에 있는지 찾아볼 수도 있다. 여기에 검색한 몬스터를 클릭하면 해당 몬스터의 정보와 함께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리니지M 헝그리앱' 관계자는 "지역마다 등장하는 몬스터가 다르고, 이들 몬스터마다 드롭하는 아이템도 달라 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금번 '몬스터 분포도'를 개발하게 됐다"며 "'리니지M 헝그리앱'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초보는 물론 중•고수 유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니지M'은 지난 23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제작 아이템인 '상급 장비 각인 상자'를 추가했다. 해당 아이템 사용 시 일반 등급인 '마법 망토'부터 영웅 등급 '악마왕의 창'까지 각 직업마다 정해진 24개 아이템 중 1개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기존 '각인 장비 상자' 7개와 15만 아데나로 제작 가능하며, '직업별 각인 장비 상자' 7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3개로도 만들 수 있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