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과기정통부, ‘과학의 날’ 정부포상자 공모
뉴스종합| 2017-10-12 12:00
- 과학기술분야 일자리 창출 기여자 적극 발굴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과학의 날 기념 정부포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진흥 유공자 포상은 과학의 날을 기념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 고양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포상 대상자는 ▷새로운 과학기술분야 개척이나 과학기술 발전 선도 ▷탁월한 연구개발성과 및 창의적인 학술 연구업적 달성 ▷인재양성, 제도 발전, 과학문화 확산 등으로 저변확대에 기여한 자 등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포상에서 과학기술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후보자 등 국정과제 관련 유공자를 적극 발굴하고 심사절차 개선을 통해 받을 만한 과학기술인이 포상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공모 기간을 기존 40일에서 80일로 대폭 확대, 다양한 후보자를 발굴하고 자체 검증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전 서면심사 도입으로 심사의 질도 높인다.

또 산업계 인력에 대한 공정한 공적 심사를 위해 기존 논문 등 학계 중심의 연구실적 외에 상용·산업화 실적, 경제적 성과 및 일자리 창출효과 등을 중점 심사한다.

공모 신청은 오는 12월 29일까지 온라인 접수(http://prize.kofst.or.kr)를 통해 가능하다.

nbgk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