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에너지 부문 대상 - GS칼텍스
헤럴드경제| 2017-10-23 13:48

일상 인간관계속 담긴 ‘따뜻한 에너지’ 재발견

다양한 SNS채널 및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의 변화 등 급격한 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 속에서 GS칼텍스는 상생의 기업 철학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브랜드 슬로건인 I am your Energy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과 상시 진행형 커뮤니케이션을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그 동안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기업 브랜드 디지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GS칼텍스는 우리 일상 속에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사람의 관계 속에 담긴 에너지를 재발견하여 도전, 충전, 열정 등의 다양한 주제로 연계하였다.

우울한 월요일에 에너지를 즐겁게 충전하자는 컨셉트로 오프라인(공중파/종편/옥외) 매체 및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결합한 대규모 고객 참여형 캠페인 월요일은 즐겁게, 헬로먼데이 캠페인은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외에도 관심사별 성별 연령대별 타겟고객을 세분화하여 공감이슈를 다양한 반응형 콘텐츠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에너지 업계 리더로서 유가를 둘러싼 국제정세 및 전망, 정유산업과 에너지산업 전반에 관한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에너지 이슈 전문 칼럼을 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 대중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으로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또한 채용,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회사 소식들을 브랜드 스토리化하여 고객들이 회사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GS칼텍스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마음톡톡(또래관계 안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마음을 전문적 예술치료로 치유하는 GS칼텍스의 사회공헌 활동)의 사례를 소개하고, 10대 자녀와 40대 부모를 타겟으로 자녀고민/부모상담 등을 다양한 공감형, 정보제공형 콘텐츠로 제작하여 마음톡톡 가치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회사 마케팅활동과 연계하여 GS칼텍스 Kixx 엔진오일 채널에서는 차량/엔진오일 관련한 정보형 콘텐츠 전달뿐 아니라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활용한 고객참여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고민하는 GS칼텍스는 회사의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보다 울림 있게 전달하고, GS칼텍스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