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국민은행, 우수 기업고객 초청 포럼 개최
뉴스종합| 2017-11-10 11:46
우수 기업고객 CEO 초청, 4차 산업혁명 관련 토론 개최
식문화 관련 인문학 강의, 건강관리 특강도 이어져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우수 기업고객 CEO들을 대상으로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우수 중소ㆍ중견기업 CEO와 그 가족, KB금융그룹의 경영진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의 기회와 도전을 만나다’로, 한국은행 금융안정위원회 등을 거쳤던 장재철 KB증권 수석 이코노미스트의 2018년 한국경제 전망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명견십리, 밝은 지혜로 10년을 내다보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론은 장희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았고, 장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김연희 보스턴 컨설팅 그룹 대표, 강정수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박사가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중소ㆍ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의 건강관리 특강과 더불어 참여한 CEO 배우자들을 대상으로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식문화 강의도 열렸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소ㆍ중견기업들이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KB금융그룹은 언제나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도전 속에서 성장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7300억 규모의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