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8년 코리아헤럴드 청소년외교아카데미 겨울방학캠프, 지식리더포럼의 강연자를 소개합니다
헤럴드경제| 2017-12-07 11:00

[헤럴드 경제]대한민국 No.1 영자신문사 코리아헤럴드에서 주최하는 겨울방학캠프 제10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가, 2018년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차세대 외교관, 국제기구, 정부 기관 등의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모인 코리아헤럴드의 국내캠프 청소년 외교아카데미가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차세대 지식리더포럼은 13회차를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더욱 강력한 강연자들로 강연을 가득 채워졌다.

1. 싸란 짜른수완- 주한태국대사
2018년은 한국과 태국이 수교한지 6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다. 청소년들에게 태국과 외교에 대해 경험을 나누고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싸란 짜른수완 주한 태국대사가 직접 강연에 나선다. 우리나라에게는 관광지로도 매우 잘 알려져있는 태국에 대해서 더욱 더 특별한 이야기를 들어볼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2. 강원국 작가- 전 대통령 연설비서관,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지난 8년간 두 명의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으로 활약했던 강원국 작가도 이번 지식리더 캠프에 참여한다. ‘글쓰기’는 유명한 작가들에게도 힘든 작업임이 분명하다. 또한 청중이 국민이기 때문에 더욱 더 치열한 고민이 필요하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핵심을 전달하는 글쓰기의 최고 비법을 강원국 작가에게 직접 들어보자. 학생들에게 ‘글쓰기’라는 자신만의 최고의 무기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3. 한성호 대표 – FNC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한성호 대표는 그 스스로도 유명인사일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FNC의 대표로서 수많은 유명인들과 일을 함께 하고 있다. 그가 어떻게 이런 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었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갈 계획인지 직접 그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4. 류춘수 회장-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을 설계한 국제적 건축가
류춘수 회장은 우리나라 건축계의 산 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작으로 상암월드컵경기장, 한계령휴게소, 리츠칼튼호텔 등이 있고 중국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했다. 건축가의 세계는 물론, 세계적인 건축물을 짓는 것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이번 겨울캠프의 자세한 안내사항은 1661-0438, 홈페이지  www.herald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