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제 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국회산자중기위원회 위원장상 가연결혼정보(주)] 독자 개발한 매칭시스템으로 세밀한 성혼시스템 운영
헤럴드경제| 2017-12-08 16:49

[2017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국회산업통상위원회 위원장상(경영혁신 부문)-가연결혼정보(주)

[헤럴드 경제]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신중을 기해 배우자를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최적의 후보자를 찾아 만남을 이뤄주는 성혼컨설팅 전문기업이다.

가연은 지난 2006년 창립 이후 놀라운 성장속도를 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런 성장의 뒤에는 소비자 권익 보호 노력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경영철학이 있었다.




가연은 1차원적인 매칭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업계의 기존 서비스 형태를 벗어나 회원 편의 극대화를 위한 온라인서비스 강화와 독자 개발한 매칭시스템 GMS(Gayeon Matching System)을 기반으로 두 명의 매니저(커플•매칭)가 한 명의 회원을 집중 관리하는 세밀한 성혼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가연은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고객만족팀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가연결혼정보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임직원 필수행동 규범으로 규정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동시에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100% 준수 ▲사내 변호사 전담 신원인증팀을 통한 엄격한 신원인증 관리 ▲업계 유일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등 고객 친화적인 정책도 운용 중이다. 이런 노력의 결과 가연은 ISO 9001 인증, 벤처기업인증, 이노비즈 인증 등을 획득하며 차별적인 기술과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가연은 사회적인 이슈인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4월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와 손잡고, 강원도 미혼남녀 대상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제공 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강원도에 주소지를 둔 미혼남녀는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를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5월부터는 자폐아동과 미혼모자, 폭력피해 여성, 베이비박스 유기영아 등을 대상으로 한 기부금 전달 사회공헌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런 맞춤형 사회공헌을 통해 대한민국의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