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김경표 경기평생교육원장, 광명시민회관서 26일 출판기념회
뉴스종합| 2018-01-23 16:50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이 26일 오후 6시 광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자신의 저서 ‘‘경표야, 광명에 미래를 심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김 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후보경선에 출마할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장은 책을 통해 ‘평생학습은 전 국민을 위한 최고의 보편적·생산적 복지’라는 평소 자신의 철학을 담았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평생학습 관계자들 사이에서 단순한 정치인의 책이 아닌 학술적으로 가치 있는 평생학습 연구서로 평가받고 있다.


김 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평생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 가능성을 찾았다”면서 “광명시민과 함께 가장 빛나는 광명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으로 취임한 김경표 원장은 뛰어난 행정 능력을 발휘해 기관의 예산과 인력을 모두 3배 이상 늘리며 주목을 받았다.

또 김 원장은 평생교육 사업을 구체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게 했다.

김경표 원장이 엮고 쓴 ‘경표야 광명에 미래를 심자’는 ▷1부 경기일보 천자춘추 기고 칼럼 ▷2부 언론을 통해 밝힌 김경표 원장의 철학 ▷3부 주제별 평생학습 연구과제 ▷4부 평생학습에 대한 메시지로 구성됐다.

■He is

김경표 원장은 전남 진도에서 태어나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광명시의회 전국 최연소 의장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역임했고 광명지역 교육전문지 광명엄마학교를 발행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해 사회적 기업 열린사회 자문위원장, 신한대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