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18 수능 점수에 따른 호주유학 입시전략
뉴스종합| 2018-02-21 10:00

2018수능시험의 결과가 발표된 후 대부분의 대학교들이 합격자 발표를 하고 있다. 동시에 본인이 원하는 학교로 입학 하지 못한 학생들은 한국에서의 재수 또는 해외로 눈을 돌려 유학을 고민하게 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호주는 미국,영국, 캐나다와 함께 한국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학 국가이다. 호주의 대학교육과정은 한국의 대학교육 과정과는 몇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호주대학으로 진학하기 전 충분한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또한 호주대학교로의 입학은 한국에서의 대학진학에 비해 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므로 개개인에 적합한 입시전략을 세워야 한다.

호주대학과 한국대학간의 차이점은 크게 5가지로 구분 된다.

첫째, 교양과목보다는 전공과목 위주의 수업 진행
호주 대학교는 한국 대학교들과 다르게 교양과목이 거의 없고 대부분 전공필수(compulsory course)와 전공선택(Elective course) 로 구성이 되어 있다. 

둘째, 호주대학교는 3년만에 학사 학위 취득 가능.
호주의 대학교는 교양과목이 없으므로, 한국대학 과정보다 1년이  짧은
총 3년 과정만으로 학사 학위(Bachelor degree)취득이 가능하다. 호주대학교의 모든 학과가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대부분의 학과가 한국 대학에 비해 학업 기간이 짧기 때문에 재수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는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다.

셋째, 졸업 후 해외취업의 기회가 주어짐.
호주대학을 졸업하면 호주에서 2년 동안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비자를 받게 되어 한국대학 졸업 후 해외로 취업기회를 알아보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넷째, 호주 영주권 취득의 기회가 주어짐
호주대학교를 졸업한 후 학과에 따라, 호주 정부의 유능한 해외 인재 유치 방편으로 호주영주권 취득 기회를 주고 있다. 호주 영주권은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회이기 때문에 유학을 통해 영주권 취득의 기회가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일 것이다.

다섯째, 상위권대학으로의 진학이 쉬움
호주대학교들은 상대적으로 졸업이 어렵고 입학이 쉬운 편이다. 학생에 따라서 수능시험 결과가 원래 실력에 비해 잘 나오지 않았던 학생이라면  한국에서 원하는 대학교로 진학하지 못하는 것보다 세계 대학 랭킹 상위권에 포진 되어 있는 호주 명문대학으로 입학 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실제 호주명문대 그룹인 G8(Group of Eight) 중 무려7개 대학이 세계대학 랭킹 Top 100위 안에 랭크되어 있다.

해외유학이 더 이상 좋은 미래를 보장해주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이 알아보고 목표에 맞게 준비를 해야 한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여러 해외 유학 국가 중에서도 호주가 갖고 있는 장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점을 취득해서 공부 할 수 있는 장기적인 플랜을 짜는 것이 유학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이 될 것 이다.

호주 대학 진학과 관련하여 보다 전문적인 내용은 인터넷 검색에만 의존 하는  것 보단 호주유학만을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시를 찾아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 전 상담원이 호주유학 상담 경력 10년 이상으로 이루어진  AS컨설팅은 호주 시드니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호주유학 전문 에이전시이며 강남 직영 지사와 호주 멜번, 아들레이드 협력 지사들 과의 협업을 통해 유기적인 상담을 제공해주고 있다.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AS 컨설팅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as호주유학”을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