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캠핑톡-코윈스, 중소기업 히트상품 만든다
뉴스종합| 2018-03-12 15:10
1차 레저용 떡볶이·스마트폰 사진인화기 등 캠핑회원 대상 마케팅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국내 최대 캠핑커뮤니티 캠핑톡이 중소기업 히트상품 만들기에 동참한다.

중소기업 마케팅업체 코윈스(대표 심현도)는 ‘중소기업 히트상품 만들기 프로젝트’와 관련해 50만 회원을 보유한 캠핑톡 운영업체인 바로케이(대표 김태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윈스 심현도 대표(오른쪽) 캠핑톡 ㈜바로케이 김태현 대표가 전략적 제휴 체결하고 있다.

바로케이는 코윈스와 제휴해 1차로 불과 냄비 없이도 찬물만 부어 즉석에서 10여분 만에 끓여먹을 수 있는 레저용 아셀떡 ‘끝판떡국’과 ‘끝판떡볶이’를 캠핑톡 회원들에게 알리고 판매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즉석에서 간편하게 인화하며, 사진 하단의 QR코드에 동영상까지 등록할 수 있도록 개발된 팬텀글로벌의 동영상사진 인화기 ‘포토디’ 제품을 전국 2000여 캠핑장에 알리고 판매하는데도 협력하게 된다.

바로케이는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전국 1600개 캠핑장 및 인기상위 70여개 캠핑장에 대한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다. 캠핑톡 관련 스마트폰 앱과 PC용 웹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거를 통해 톡톡 튀는 캠핑이야기 등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캠퍼들과 공유하는 캠핑커뮤니티 운영사다.

캠핑톡은 캠퍼들이 제작한 1만5000여개의 캠핑후기를 비롯해 전국 2만여 캠핑장 중 엄선된 전국 2000여개의 캠핑장 관련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철원 아웃도어 캠핑페스티벌, 한탄강얼음트레킹캠핑, 애견캠핑 ‘캠핑하개’, 테마별 캠핑으로 바비큐캠핑·맘스캠핑·알먹캠핑·해외 원정캠핑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바로케이 김태현 대표는 “중소기업 히트상품 만들기는 물론 지자체와 제휴를 통해 놀거리와 볼거리 및 먹거리가 풍부한 캠핑행사를 풍성하게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freihei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