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 대치학원] ‘정보력 탁월’ 입시 최적화…대전의 명품학원
헤럴드경제| 2018-06-21 16:49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 대치학원]

입시전략의 전통인 대치동 학원 출신으로 고향인 대전 영재들의 명문고, 명문대 진학을 꿈을 이뤄주고자 대치학원을 개원하며 대전 지역 최고의 입시학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치학원 송은경 원장이 2년 연속 대전입시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공부하는 요령을 남들보다 빨리 찾는 것만큼이나, ‘엉덩이가 무거운’ 학생이 최후에 이긴다는 인내와 끈기의 비결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는 대치학원 송은경 원장은 “수험 생활은 단지 공부기간이 아니라 삶의 태도를 배우는 수련기간이며, 획기적으로 인생을 바꾸기보다는 사회에서 어떠한 난관도 이겨나갈 자신감과 경험을 쌓는 과정이다. 그래서 1-2주에 1회 면담으로 자신의 꿈과 자격증 관리, 적성 찾기 같은 세세한 부분을 짚어주고, 아직은 공부만 하는 어린 학생들이 알지 못하는 학교 밖의 세계를 소개하며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첫 단계가 바로 공부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면 성적이 빨리 오른다”고 전했다.

20여 명의 정직원과 10여 명의 파트타임 강사들은 모두 대전의 아이들이 서울/수도권에서의 정보를 현지 학생들처럼 흡수해서 좋은 성적을 내게 하는 전략에 적극 참여하며, 중학생들은 고교 심화학습을 준비하고, 고등학생들은 내신관리와 수능대비를 동시에 하게 돼 입시에 최적화 된 결과를 실현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대치학원은 홈페이지 및 전산망을 강화하고 학원 홈페이지 및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학생들의 등 하원 관리 및 과제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또한 첨삭은 오프라인 상에서 할 수 있도록, 원어민 강사를 따로 채용하고 학부모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변화하는 입시정보 및 진학정보 전달하고 입시전문가 및 입학사정관 경력이 있는 강사들을 초청해 매년 변화되는 입시에 대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대전외고반과 세종국제고반 학생들은 매년 우수한 성적과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송은경 원장은 대전 지역 총 6개의 학원과 기존의 중.고등학교 입시학원에서 에세이 및 공인영어성적 취득 및 토론수업 위주의 공부를 할 수 있는 초.중등 어학원인 대치리더스를 개원하며 ‘교육을 넘어서 양육’의 모토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더 날것 그대로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만들고 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