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힐스테이트 중동’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24(화) 청약신청 접수
부동산| 2018-07-24 10:50

- 차별화된 콘셉트가 적용된 상업시설, 눈에 띄는 차별성에 투자자들 몰려
- 현대엔지니어링, 부천 유일의 가족 중심 라이프 스타일 상권 선보이는 ‘힐스 에비뉴’ 공급 박차

지역 내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점포 구성이나 다양한 콘셉트를 반영한 상가가 인기다.

기존에는 유동인구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역세권이나 거리상권 등의 입지적 장점만을 내세우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지만 차별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병원 입점을 유치해 신개념 메디컬 복합몰로 차별을 두는가 하면, 유명 셰프의 레스토랑 입점을 통한 전문 푸드타운몰로 조성하거나 테라스를 갖춘 뉴욕풍 상가로 설계하는 등 차별성을 둔 상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상가는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겁다. 지난해 3월 롯데건설이 서울시 금천구에서 선보인 ‘마르쉐도르 960’은 1~2인 가구를 주 타겟팅으로 한 ‘싱글 럭셔리’ 콘셉트를 갖춰 평균 29.8대 1의 경쟁률로 이틀 만에 완판됐다. 또한 지난해 12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분양한 ‘김포한강신도시 에비뉴스완’은 포르투갈 리스본 컨축 콘셉트를 적용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해 단기간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이처럼 차별화된 콘셉트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상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 처음으로 라이프 스타일 상권을 선보이는 상가가 있어 화제다. 이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부천시 중동 특별계획1구역 1154번지에 ‘힐스테이트 중동’과 함께 공급하는 ‘힐스 에비뉴’다.

‘힐스 에비뉴’는 주거•업무•상업시설을 두루 갖춘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중동’ 내에 지상 1층~지상 3층에 조성된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초역세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전용 84~141㎡ 999가구, 오피스텔 전용 84㎡ 단일 면적 49실로 구성된다.

‘힐스 에비뉴’는 기존 부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상권으로 조성된다. 기존 부천 중동 상권은 대규모의 중심상권이긴 하나 체계성이 없는 유흥 중심의 낡고 오래된 상권이다. 하지만 ‘힐스 에비뉴’가 들어서는 곳은 현재 부천 로데오 상권과는 다르게 부천 유일의 가족 중심 라이프 스타일 상권을 형성하며 차별화를 추구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또, 체계적인 MD 구성으로 상가 활성화를 더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힐스 에비뉴’는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 편의시설과 부천시청, 문화예술회관(2021년 준공 예정),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CGV, 롯데시네마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이를 이용하는 방문객의 유입도 기대 할 수 있다. 특히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부천시청역이 위치해 있어 역세권에 따른 인구 유입 효과도 뛰어나다.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선다는 점도 눈에 띈다. ‘힐스 에비뉴’는 1~3층의 저층 구조로 점포가 들어서는 스트리트 형태로 들어서 가시성이 뛰어나다. 고객들의 동선에 따라 상권이 형성되는 만큼 접근성이 우수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 에비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청약신청서류 접수는 24(화), 청약신청금 납부는 23(월)~24(화) 이틀간 진행되며, 추첨 및 당첨자는 25(수)에 발표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