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안티폴루션 돋보이는 기능성도어, 브랜드대상 만족도 1위 수상
라이프| 2018-10-23 12:57

올해 상반기 기승을 부리던 미세먼지가 가을을 맞아 한풀 꺾인 모습이지만, 기타 유해물질로 인한 실내공기 오염은 여전히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또한 점차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환기 또한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안티 폴루션’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각종 오염을 방지하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은 최근 급부상하는 트렌드 중 하나이다. 화장품업계는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으며, 가전제품 또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인테리어 업계 또한 마찬가지이다. (주)예다지(대표 최옥철)이 선보인 ‘기능성 항균 도어’는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하면서도,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바꿔주는 기능성 도어로 2018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항곰팡이 기능 등을 선보이는 예다지 기능성 항균도어는 국내 최초로 특수 항균 기능성 원료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각종 유해 세균을 차단하는 한편, 인플루엔자바이러스를 99.9%까지 항균하는 효과가 있어 아토피 질환 완화, 알레르기 증상 및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음식냄새나 곰팡이 제거에 탁월하며, 집먼지 진드기까지 감소시키는 음이온 및 원적외선 방출 기능 또한 눈여겨볼 만 하다. 원적외선은 세포의 노화방지, 혈액순환 개선, 체내 노폐물 제거 등의 역할을 하며, ‘삼림욕 효과’로 잘 알려진 음이온은 혈액정화, 자율신경조정, 유해전자파 차단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다지 관계자는 “스트레스 완화, 불면증 해소, 피로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학교, 호텔, 병원 등에서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기능성 항균도어가 건강한 실내 생활을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바란다”고 설명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