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경기도교육청 ‘e-DASAN 현장지원’ 운영
뉴스종합| 2019-04-29 15:32
경기도교육청 전경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30일 남부청사에서 ‘e-DASAN현장지원’ 운영위원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교무학사, 행정 분야에 역량 있는 실무자로 인정받아 위촉된 ‘e-DASAN현장지원’운영위원 13명이 참석한다. 운영위원은 교원, 행정공무원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 ▷‘e-DASAN현장지원’시스템 활용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 내용 공유 ▷시스템 개선요구 및 활성화 방안 논의 ▷‘e-DASAN현장지원’홍보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e-DASAN현장지원’은 경기도내 학교에 근무하는 교원과 행정 직원의 업무 지원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된 ‘통합검색·질문답변 서비스’이다.

현재 ‘e-DASAN현장지원’에는 지침 1,274건, 질문답변(FAQ) 1,461건, 감사사례 175건을 제공하고 있다.

‘e-DASAN현장지원’은 학교 현장 업무(교무학사, 행정/일반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행정업무경감과 학교자율경영을 돕는 시스템이다. ‘e-DASAN현장지원’은 신규길라잡이멘토단 운영으로 신규 임용 공무원에게 유용한 정보와 자료 안내, 소통ㆍ공감 멘토링등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한일 학교지원과장은 “e-DASAN현장지원’이 학교 현장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 자율 경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