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역세권에 호수공원까지 품었다. LH, 파주운정 행복주택 6월 공급
부동산| 2019-06-13 08:56

- 경의중앙선 운정역, 운정 호수공원, 홈플러스 등이 가까운 알짜 입지
- 입주자 맞춤형 특화설계 선보여… 저렴한 임대료에 안정적인 주거여건 보장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5번지(A-39블록)에 행복주택 580세대를 공급한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 만 19세~만 39세 이하 청년, 신혼부부 등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여건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주거비부담 완화를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돼 안정적인 주거여건이 보장된다. 행복주택은 오랜 기간 방치된 노후 공간들을 새롭게 정비해 젊은 계층에 공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

파주 운정 행복주택은 지상 25층 2개 동, 전용면적 16~36㎡ 총 580세대로 이뤄져 있다. 면적 별 세대 수는 전용 16A㎡ 176세대, 16B㎡ 22세대(주거약자), 26A㎡ 110세대, 26B㎡ 11세대(주거약자), 36A㎡ 246세대, 36B㎡ 15세대(주거약자)로 공급된다. 이 중 16㎡주택에는 냉장고, 가스쿡탑, 세탁기, 책상 등 빌트인 생활용품이 제공된다.

 20만평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인접한 친환경 입지…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파주 운정 행복주택은 단지에 연접한 소리천 근린공원과 함께 인근에 20만평 규모의 운정호수공원을 배후로 둔 친환경 입지다. 최근 미세먼지나 황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친환경 입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만큼 단지에 대한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운정체육공원 및 코오롱스포렉스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기 조성된 운정 택지지구 내에는 보건소, 우체국, 가람도서관,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향후단지 인근 단독주택용지에 상업시설 및 의료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라 가치는 더욱 기대된다.

이 외에도 운정신도시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문화시설이 가깝고, 지구 바깥으로는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다. 근거리 생활권인 일산 내에는 킨텍스 및 현대백화점, 라페스타 등의 복합쇼핑몰이 있어 문화 생활여건이 뛰어나다.

 경의중앙선 운정역 역세권단지… 향후 GTX-A노선 호재도 앞두고 있어
이 단지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일산, 홍대, 서울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서울생활권 단지로 볼 수 있다.

여기에 향후 GTX-A노선(2023년 개통예정) 및 지하철 3호선 연장에 따라 대중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이용 여건도 좋다. 자유로 및 제2자유로(삽다리IC, 6km)와 닿아 있어 서울이 지척이며 향후 서울-문산간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김포~파주 구간, 2025년 완공예정) 연장개통 등의 추가 교통호재도 있는 만큼 미래가치는 무궁무진하다.

지구 서쪽으로는 파주출판단지가 있으며, 북쪽으로는 파주읍과LCD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수 산업단지들이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한편 파주운정 행복주택의 모집 호수, 임대료, 입주자격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 또는 LH대표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 시 문자알림 서비스를 통해 관심지역의 청약정보를 받을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