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가장 매력적인 수익형 부동산, ‘동탄2서영아너시티’노려볼까?
부동산| 2019-09-04 09:47

- 지난해 오피스 연간 투자수익률 7.61% 기록… 아파트 및 금융상품 대비 높게 나타나 눈길
- 오피스 투자 관심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 접근성 뛰어나고 특화설계 갖춘 지식산업센터 인기

수익형 부동산의 수익률이 타 투자상품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하면서,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 오피스의 투자수익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감정원 통계에 따르면,지난해 전국 오피스 연간 투자 수익률은 연 7.61%로 2017년(6.44%) 대비 1.17%포인트 상승했다. 부동산 가격 상승분을 제외한 단순 임대료 수익률을 나타내는 연간 소득수익률도 4.38%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KB주택가격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12월 기준으로 1년 동안 전국 아파트 매매가는 3.02% 상승에 그쳤다. 즉, 아파트를 1년 보유하는 것 보다 오피스를 1년 보유하는 것이 더 수익률인 좋았던 셈이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기타 금융 상품에 비해서도 수익률이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전국 오피스가 투자 수익률 7.61%를 기록하는 동안 정기예금(1.84%), 국고채권(2.1%), 회사채권(2.65%) 등 금융 및 채권 상품은 2% 수익률 수준에 그쳤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수익률이 여전히 시중 금융기관의 투자상품 대비 수익률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며 “특히 최근 다양한 세제 및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서울에 집중되던 오피스 시장이 최근 서울과 가까운 신도시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라며, “서울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향후 가격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이에 올 하반기에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 최초 소호오피스 ▲셀프 스토리지, 슬림스토어 ▲우수한 입지환경 등을 고루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동탄2서영아너시티’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2-4블록에 지하 2층~지상 13층, 연면적 14,312㎡ 규모로 지어진다. 최근 증가하는 1인 기업과 스타트업은 물론 다양해진 기업의 규모에 맞춰 동탄 최초로 업무공간을 소호오피스 중심으로 설계해 기업과 투자자들의 마음까지 사로 잡고 있다.

섹션오피스의 형태를 띈 ‘동탄2서영아너시티’의 소호오피스는 최소 단위의 공간 계획이 가능한 만큼 실제 1인 기업, 스타트업 이외에도 다양한 규모를 갖춘 기업들의 자유로운 입주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업무공간의 수납공간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되는 셀프 스토리지가 별도 마련돼 업무 효율성까지 한층 더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가 동탄2 서영아너시티’는 서영건설플러스가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2-4블록에 조성하는 지식산업센터다. SRT와 GTX-A노선(2023년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이용이 수월해 서울까지 발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정도의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환경을 갖춘데 이어 지난 5월에는 동탄2신도시의 일반도로에 트램 도입을 포함한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게 돼 교통 편의성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교통망 만큼이나 업무환경 역시 뛰어나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동탄2서영아너시티’는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 사업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동탄일반산단, 평택진위일반산단 등 대규모 배후산단들과 인접해 각 기업들과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동탄2서영아너시티’는 최근 증가하는 1인 기업과 스타트업은 물론 다양해진 기업의 규모에 맞춰 동탄 최초로 업무공간을 섹션오피스 형태의 소호오피스 중심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 오피스 빌딩이 1개 동, 1개 층 단위로 공급됐다면, 섹션오피스는 한 개 층을 여러 개 면적으로 나눈 호실 단위로 공급하기 때문에 소규모의 개인사업자부터 대규모 업체까지 다양한 임차수요를 품을 수 있다. 또 소규모 면적으로 분양되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적고 향후 환금성도 우수하다.

업무시설 외 수납공간을 보완하기 위해 셀프 스토리지가 마련되며, 1층 상가인 슬림스토어의 경우 유럽형 테마를 적용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되고, 1~2인 가족에 특화된 소규모 형태의 점포 등 테이크아웃 전문점과 같은 소자본 창업도 가능한 창업공간으로 공급돼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서영건설플러스가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인 ‘동탄2서영아너시티’는 다양한 세제와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투자 부담금도 낮췄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 일원에 위치해 있다. 준공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