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수변상가 상업 시설 ‘인기’, 365일 상권으로 주목 받는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 분양
부동산| 2019-10-04 10:36

 

최근 수변공원에 위치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공원 나들이객과 주변 거주민들이 꾸준히 방문하는 수변공원 인근은 유동인구가 많아 훌륭한 상권 입지라는 평가다.

실제로 수변공원 인근 상가들은 입점 후 매출이 늘었다. 부동산 큐레이션 업체인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일산 호수공원 인근 상가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 대비 지난 5월 매출액이 10.54%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시 동일 업종이 8.67% 오른 것에 비하면 유의미한 수치다.

수변공원 상가들의 높은 매출은 곧 상가 시세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다. 일산 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상가는 최근 1년 새 가격이 약 4.97% 올랐다. 반면 호수공원에서 떨어진 지역의 상가는 최근 1년간 약 1.65% 하락했다.

수변공원에 위치한 상가들의 성적이 실제로 좋게 나오자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는 곧 분양 완판으로 이어졌는데, 김포한강신도시 수변공원에 조성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지난 2014년부터 7차까지 이어진 분양에서 완판됐다. 안산시 시화호 인근에 분양된 ‘그랑시티자이 에비뉴’ 또한 계약 하루 만에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분양이 완료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처럼 수변공원에 위치한 상가가 주목받는 가운데,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인 청라 호수공원 수변 상업지역에 분양되는 상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가 그 주인공으로, 인천 서구 청라동 96-9번지에 들어서며 총 50실로 구성됐다.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단지 내 상가로, 지난해 분양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와 함께 총 877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 거주민을 고정 수요로 두고 있다.

청라 호수공원은 호수면적 36만 3000㎡, 총 공원 69만3천㎡에 달하는 거대 호수공원으로, 물의 도시를 지향하는 청라국제도시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다. 지역 주민의 자연과 문화 인프라를 책임지는 것은 물론 인천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4.5km의 인공수로를 따라 조성된 ‘청라의 베니스’ 커넬웨이 상권까지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또한 2023년 호수공원 한가운데 인공섬에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 타워 ‘청라시티타워’가 개장 예정으로, 개장 후 연간 300만여명 이상의 관광객이 지역 내로 유입되어 대규모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청라 호수공원과 커넬웨이, 청라시티타워를 중심으로 자연 및 문화, 상업시설 등을 찾는 관광인구 및 인근 거주인구의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주•야나 평일•주말 구분없이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이른바 ‘365일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수변공원 입지 외에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호수공원 주변에는 주거 상권의 중심을 형성하는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민들의 여가 공간 역할을 도맡고 있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나금융타운’,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 ‘로봇랜드’, ‘국제업무지구’ 등이 조성되면 배후수요가 약 1만 9천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라의 심장부에 위치해 수요부터 가치까지 모두 갖췄다는 평가로, 특히 ‘국제업무지구’의 경우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가 해당 사업 지역에 속해 있어 관공서 및 기업체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한 분양 전문가는 “한 곳에 치우치지 않는 다양한 배후수요를 통해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뿐 아니라 향후 가치 상승 가능성도 큰 지역이 청라 중심상업지역”이라며, “’청라 시티타워’까지 완공되면 앞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편리하게 찾아올 수 있는 교통편도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는 요소다. 2027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하는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시티타워역(가칭)’을 통해 서울 도심에서 편리하게 찾아올 수 있으며, 공항철도 환승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유입도 노릴 수 있다.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와 ‘바이모달트램(GRT)’가 인근에 위치했으며, 자동차로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