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CSC1ㆍCJ ENMㆍ플랜코리아 베트남 소외지역 학교 건립 협약 맺어
뉴스종합| 2019-10-11 10:21

-새롭게 론칭하는 골프웨어 홈쇼핑 판매 수익금 일부로 사업 진행
-협약식에는 골프웨어 모델이자 플랜코리아 김성령 홍보대사도 참석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는 CSC1, CJ ENM 과 함께 베트남 소외지역 학교 건축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월 10일(목) 오후 3시 플랜코리아 대회의실에서 열린 ‘베트남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학교 건립 지원 사업’ 협약식에는 CSC1, CJ ENM, 플랜코리아 임직원들과 플랜코리아 김성령 홍보대사가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CSC1, CJ ENM, 플랜코리아 함께하는 첫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3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CSC1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골프웨어 밀라숀 홈쇼핑 판매 수익금 일부로 모금된 후원금으로 베트남 꼰뚬 지역에 3개 초등학교 교실 건립 및 개보수를 지원한다. 또한 사업 현장을 방문해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며 CSC1의 골프웨어 밀라숀의 모델이기도 한 김성령 홍보대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밀라숀은 오는 19일 CJ ENM오쇼핑 부문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CSC1은 향후 밀라숀 판매 수익금을 개도국 소외지역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기부할 방침이다.

베트남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학교 건립 지원 사업은 베트남 꼰뚬 성 내 소외지역 3개 초등학교가 대상이다. 지원 예정 초등학교 3곳은 건립된 지 오래되어 전반적으로 노후화된 상태인데다, 학교 내 도서 및 각종 시설도 부족하여 아동 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CSC1, CJ ENM, 플랜코리아의 3사는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하여 3개년에 걸쳐 학교 증축 및 개보수를 통해 안전하고 아동 친화적인 학교 건립 및 교육환경 조성하기로 했다. 학습 기자재 및 장학 프로그램 지원, 아동권리 교육 및 인식 개선 지원도 이뤄진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에 위치한 꼰뚬 성은 소수민족들이 살고 있으며 빈곤률이 높은 지역 이다. CSC1, CJ ENM 의 후원이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을 넘어 아이들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굴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je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