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전국 청년경제인 한자리에…한국JC, 새 도약 다짐
뉴스종합| 2019-10-24 11:37
한국청년회의소 ‘제68차 전국회원대회’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한국JC)가 ‘제68차 전국회원대회’를 지난 18~20일 충북 청주 일원에서 개최했다. 한국JC는 18일 첫 일정으로 연차표창 심사위원회, 한국JC 상무위원회, 한국JC 이사회, 청년포럼, 한국JC 임원 만찬 인터내셔널나이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에는 한국JC가 주최하고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한일 양국 현황과 미래에 대한 토론회’도 함께 열렸다. 이어 19일에는 세상을 떠난 회원에게 명예전역패를 전달하는 명예전역식과 모범적 활동을 전개한 회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연차표창 시상식을 열고 제68차 전국회원대회 개막식을 진행했다.

대회의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본대회가 열렸다. 본대회에서는 장승필 중앙회장을 비롯한 현 회장단이 2020년을 이끌어갈 이종석 중앙회장 당선자 및 차기 회장단에게 한국JC의 상징인 메달을 이양하는 행사를 가졌다.

장승필 중앙회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저를 비롯한 한국JC 구성원 모두가 우보천리의 마음으로 능동적인 사고와 혁신적 가치 확립에 힘쓸 수 있었던 것, 우리의 비전을 바탕으로 스스로가 일신우일신하여 ‘조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것을 넘어 ‘새롭게 창조하는 조직’이 되기 위해 고민하고 과감하게 실천할 수 있었던 것은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던 회원 여러분 덕분”이라는 소회를 밝혔다.

한국JC는 전세계 120개국에서 20만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제청년회의소(JCI, Junior Chamber International)의 회원국 단체다. 순수 민간 차원의 젊은 지도자와 기업가의 연합체로, 1952년 창설된 이후 여러 인사들을 배출해왔다. 문영규 기자/ygmoon@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