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일주일에 4일만 일해요” 에듀윌 ‘주4일근무제’ 도입한 사연은
라이프| 2020-01-19 19:31

[헤럴드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작년 6월부터 ‘주 4일 근무제’를 전격 도입해 2020년 1월부터 전 부서에서 실시하고 있다.

에듀윌의 주4일 근무제 도입은 업계 최초인 것은 물론 중견 기업 중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다. 에듀윌은 갈수록 노동 시간이 줄어드는 트렌드와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고려하여 일명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근무환경 개선, 직원 복지 증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에듀윌은 ‘주 4일 근무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11월 ‘주 4일 근무제’ 시행 부서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주 4일 근무제’에 대한 만족도는 9.49점(10점 만점)을 기록하며, 임직원이 가장 좋아하는 복지제도로 등극했다. 자랑스러운 복지제도를 묻는 질문에도 90%의 임직원이 ‘주 4일 근무제’를 꼽았다.

에듀윌 관계자는 “사람이 가장 큰 자산인 에듀윌에서는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조직을 만들고자 ‘주4일 근무제’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2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