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후암동] 우한 폐렴 충격…반려견도 마스크
뉴스종합| 2020-01-28 16:28

#우한 폐렴 충격…반려견도 마스크

연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28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마스크를 쓰고 주인 품에 안겨 있다.

#분주한 대형병원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8일 국내 네번째 확진자가 격리되어 있는 분당 서울대병원 관계자가 선별진료소 앞을 지나가고 있다.

#긴장감 흐르는 인천공항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국내에서 네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나온 가운데 2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 있는 공항검역소 안내 데스크에 안내문이 걸려있다. 현재까지 '우한 폐렴'으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가 81명, 확진자는 3천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 호주, 대만, 태국, 네팔,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독일 등 지구촌 곳곳에서 확진 환자가 나오고 있다.

#마스크는 이미 매진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국내에서 네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나온 가운데 2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 있는 편의점에 마스크가 없다는 안내문이 걸려있다. 현재까지 '우한 폐렴'으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가 81명, 확진자는 3천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 호주, 대만, 태국, 네팔,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독일 등 지구촌 곳곳에서 확진 환자가 나오고 있다.

#과할정도로 선제조치해야

연합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의료기관인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정기현 원장과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방역작업하는 공공장소

연합

28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평택시청 항만정책과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우한폐렴 충격에 증시도털썩

연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공포가 시장을 뒤덮은 28일 오후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69.41포인트(3.09%) 떨어진 2,176.72로 장을 마쳤다.

[정리=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