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초기 인프라 구축 부담 없어
최신 법규 수시 업데이트…규제·경영환경 변화에 능동 대응 가능
AI·빅데이터·챗봇 등 IT 신기술 단계적 연계 계획
[LG CNS] |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LG CNS가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인사관리(HR) 솔루션 ‘Next HR’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Next HR은 조직, 인사행정, 근태, 급여, 연말 정산 등 인사 업무 전반에 대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LG CNS가 개발한 솔루션이다.
Next HR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인사관리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직원수에 따라 다른 금액이 적용되는 월 정액제로 운영되는 Next HR은 도입 초기 인프라를 구축하고 개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하는 타사 제품에 비해 30% 가량 비용이 저렴하다는 게 LG CNS 측의 설명이다.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Next HR에 최신 국내 인사관련 법규를 수시로 업데이트해 큰 폭의 규제 변화에도 기업 고객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LG CNS는 Next HR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챗봇,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등 IT 신기술을 단계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 시 초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신속한 HR 기능 구현을 통해 인사혁신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