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시큐아이, 한신대 IT 인프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
뉴스종합| 2020-03-31 11:16
[시큐아이]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삼성SDS의 자회사 시큐아이가 자사의 통합 IT 인프라 플랫폼 ‘버추얼맥스’로 한신대학교 IT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고 31일 밝혔다.

시큐아이는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한신대학교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며 월 비용 청구 방식으로 버추얼맥스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추얼맥스는 기존 IT 인프라 운영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과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보안 핵심 솔루션을 통합한 IT 인프라 플랫폼이다.

한신대학교는 버추얼맥스를 통해 현재 29개 서버시스템으로 운영하던 IT 인프라 환경을 3대의 서버(노드)로 통합해 관리·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버추얼맥스의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시스템 자원구성·성능·장애 등 IT 인프라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도 있다.

조익일 한신대학교 IT운영팀장은 “서비스 유연성과 관리 효율성 등 HCI의 필수 요소를 모두 고려해 시큐아이를 최종 선정했다”며 “이번 IT인프라 시스템 전환이 한신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위한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큐아이 솔루션보안사업부장은 “이번 한신대학교 구축 사업은 시큐아이가 HCI·보안솔루션을 융합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 첫 사례”라며 “국내 대학교 대상으로 버추얼맥스 보급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