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가정의달인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게임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로나19로 확산 우려가 남아있는 만큼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은 오는 5월 6일까지 ‘황금연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7일간 ‘펫 성장 지원 상자’, ‘레드다이아’, ‘고급 장군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카네이션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 전투와 던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카네이션 수에 따라 ‘룬 수정’, ‘전설 강화석’, ‘코스튬 승급 재료’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서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황금연휴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과 빙고를 모두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SS 5성 영웅 선택권’을 비롯해 ‘전용장비 선택권’, ‘펫 선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7일 출석을 완료하면 ‘용맹의 축복’과 ‘진화석’을 지급한다.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다가오는 연휴를 맞아 내달 12일까지 약 2주에 걸쳐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해당 기간 동안 ‘스토리픽’의 모든 작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스토리픽 플랫폼에 접속해 원하는 장르의 게임을 선택한 뒤 각 게임의 주인공이 돼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선택지에 따라 각기 다른 결말을 마주하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는 신규 월드 보스 ‘더 둠’을 선보이고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 둠’은 ‘더 씽’에 이은 소울워커의 두 번째 월드 보스로 거대한 로봇 형태의 외형을 가지고 있다. 넓은 범위에 높은 피해를 주는 미사일 공격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은 매일 게임에 접속 할 때마다 게임 내 하우징 콘텐츠인 ‘마이룸’을 꾸밀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3일 이상 접속 시에는 유니크 아이템인 ‘이퀼리브리엄 등장식’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 또한 'A3: 스틸얼라이브'에서 29일부터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영웅 장신구 1개를 비롯해 블루 다이아 555개, 마나스톤 500만 개, 최상급 마법석 상자 1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매일 슈퍼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시간대별로 경험치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 골드 획득량, 몬스터 카드 획득 확률 등이 증가한다.
특정 콘텐츠 이용 시 다양한 재화를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월드 보스 참여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배틀로얄 참여시 획득하는 헤이렌의 정수도 2배로 늘어난다.
엔씨는 29일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의 얼리버드 쿠폰’ 2종과 새로운 ‘크로니클 반지’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과거 합성을 진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베오라의 유적 정복’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5월 13일까지 ‘베오라의 유적’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봉인된 구슬’을 모을 수 있다. ‘봉인된 구슬’은 각 마을의 ‘소이리’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법 연구소의 메시지’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월드 전역에서 ‘비밀 메시지의 단서’ 아이템을 모아 컬렉션에 등록하고 방어력, 스킬 저항 등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12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