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휴롬, 120도 슈퍼스팀 멀티쿠커 ‘휴롬스팀팟’
뉴스종합| 2020-05-25 07:01

주방가전 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이 과열증기 멀티쿠커 ‘휴롬스팀팟’(사진)을 새로 선보였다.

휴롬스팀팟은 지난 1월 내놓은 휴롬스팀 라인의 후속 제품. 120도 슈퍼스팀으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은 더하고, 각종 요리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프로그램이 적용됐다. 불 조절, 물 조절, 시간 조절 없이 원터치로 셰프급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본체 내부에서 120도 고압(56kPa)의 과열증기를 만들어 스테인리스솥으로 분사해 음식을 조리한다. 예열 없이 10초 만에 위에서 아래로 분사되는 슈퍼스팀이 대류를 일으켜 열 전달이 빠르다. 이 때문에 조리시간을 단축시키고 식재료를 골고루 익힐 수 있다고 휴롬 측은 전했다.

자동 메뉴 프로그램은 스팀쿡, 찜, 국, 데치기, 저당밥, 죽/이유식 등 총 9가지 스팀모드에 따라 온도, 분사량, 시간을 자동 제어해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요리와 맛을 구현한다고도 했다. 롭스터찜, 생선찜, 갈비찜, 해신탕 등 조리가 까다로운 요리뿐 아니라 밥, 국, 죽,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조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120도 고온 고압 슈퍼스팀으로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 고급 요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