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415가구 6월 분양 예정
부동산| 2020-06-01 11:16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조감도[동양건설산업 제공]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6월 KTX, SRT 오송역세권 인근에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415가구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2 블록에 짓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규모로 전용 59㎡ 단일면적 4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양건설산업은 이번 1차 공급분을 포함, 이 지역에 모두 6000여 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비규제지역인 청주 지역은 최근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부동산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는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고, 출입구 근처에 ‘내 집 앞 창고’를 설치해 입주자들의 수납 편의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단지 내에 아이들이 수영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수영장을 만들었다.

단지와 근접한 KTX 오송역은 2015년 호남고속철도와 2016년 수서고속철도가 잇따라 개통된 이후 지난해 이용객이 8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객 증가율이 가파르다. 또, 전국의 열차 운행과 안전을 총괄하는 철도교통관제센터가 이곳에 건립된다. 경기도 동탄에서 청주 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총연장 78.8km의 수도권 내륙선 개발과 함께 강원~충청~호남을 잇는 ‘강호축’ 고속교통망 구축에도 오송연결선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현재 임시 개통된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와 함께 국도 1번과 오송바이오폴리스간 연결도로가 올해 안에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오송역 내에는 세종, 대전, 청주를 잇는 BRT노선 및 시내외·급행버스 노선의 환승센터가 이미 위치해 있다.

th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