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미래가치 인정받은 인테리어 플랫폼 몽땅뚝딱, 정부 'AI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최종 선정
뉴스종합| 2020-09-11 11:00

 

몽땅뚝딱주식회사(이하 ‘뚝딱’)가 정부가 지원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0년 하반기 AI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협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뚝딱은 실내 인테리어 학습용데이터를 제공받게 되며, 인테리어 e-커머스 서비스 '뚝딱'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인테리어 연관상품 추천 정확도를 높이고 편리한 온라인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뚝딱'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테리어이미지 인공지능 취향분석을 통해 알고리즘에 기반한 추천상품을 정의하고, 최적화된 상품 추천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기존에 인테리어 상품 소비를 위해 오프라인 발품과 온라인 손품을 많이 팔았다면, 앞으로는 '뚝딱'에서 원하는 인테리어 상품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추가로 '뚝딱'은 지난 달 나이스디앤비가 실시한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e-커머스 플랫폼 기술을 인정받아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201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뚝딱'은 '인공지능 기반 인테리어상품 추천 솔루션'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e-커머스 플랫폼에 내재화 시켜 인테리어를 쉽게 소비하는 e-커머스 서비스를 올해 안에 지속 고도화 진행할 계획이다.

‘뚝딱’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 정보 및 인테리어 상품은 뚝딱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