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코웨이, 5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뉴스종합| 2020-11-30 10:39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DJSI월드 지수에 선정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1999년 시작한 이후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항목으로, 기업의 재무 성과 뿐 아니라 환경이나 사회적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에서 DJSI월드 지수, 아시아퍼시픽 지수, 코리아 지수에 편입됐다.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8년 연속, 코리아 지수는 3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특히 내구재 부문에서 DJSI월드에 편입된 국내 기업은 코웨이 뿐이다.

이번 DJSI월드 지수는 전 세계 2540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7%인 323개 기업이 선정됐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17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는 고객관계관리와 제품품질 관리, 환경정책 및 시스템, 환경사회보고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신뢰성을 검증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점 등이 타 기업들과의 차별화 요소로 작용했다.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 100% 전환하고 탄소중립화를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선언하고,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겠다는 계획도 수립한 바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고객과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을 적극 이행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