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천마표시멘트·두꺼비 등장
이색 상품 총출동에 배달 서비스는 ‘덤’
직원들이 삼김이와 핫바 캐릭터와 함께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들고있다. [GS25 제공] |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올해 발런타인데이는 ‘캐릭터 각축전’이 될 예정이다. 편의점이 카카오프렌즈·천마표시멘트·진로 두꺼비 등 다양한 캐릭터 협업 제품들을 선보인다. 비대면 발런타인이 될 확률이 높아진만큼 배송 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1일 GS25는 카카오프렌즈, 어몽어스, 말랑이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단독 협업 상품을 공개했다. ▷카카오프렌즈 7종 ▷어몽어스 4종 ▷말랑이 2종 ▷삼김이 3종 ▷여기어때 1종으로 총 17종이다. 카카오프렌즈 상품은 캐릭터박스에 캠핑용 가랜드, 미니 폴딩박스, 스텐컵, 커스텀스티커 등의 굿즈로 구성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어몽어스 키링, 스티커를 비롯해 다양한 초콜릿과 스낵상품이 포함됐다.
CU 말표 협업 상품 [BGF리테일 제공] |
CU는 말표 구두약 협업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서울랜드 지구별 콜라보 상품을 비롯해 빅 레트로 & 스몰 토이, 음(mmm!) 와인, 반려동물 전용 상품 등 총 100여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말표 구두약 세트는 가나초콜릿, 빈츠, 초코쿠키, 크런치, 오레오 등 인기 상품들을 세트로 담았다. 대왕 말표 구두약팩과 말표 초코빈은 실제 구두약 틴케이스에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으며, 말표 파우치· 에코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편의점과 테마파크가 최초로 협업한 서울랜드 지구별 콜라보 상품 2종도 선보인다.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을 형상화 한 돔 형태의 패키지에 초콜릿과 함께 서울랜드 주간, 야간 2인 할인 쿠폰과 야광 팔찌가 담겼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이색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시멘트 브랜드 ‘천마표’와 다시 뭉쳤다. 천마표시멘트 포대자루 모양을 패키지에 그대로 활용한 레트로 콘셉트의 상품으로 천마표시멘트팝콘과 인기 초콜릿 상품들을 한데 담아 ‘천마표 기획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발렌타인데이 상품 [세븐일레븐 제공] |
국내외 대표 캐릭터와도 뭉쳤다. 국내 대표 히어로 ‘로보트 태권브이(V)’와 미국 애니메이션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를 활용했다. ‘태권브이세트’, ‘미니언즈세트 2종’으로 초콜릿을 비롯해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인기 과자, 젤리, 디저트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진로 두꺼비 협업 상품을 공개했다. 저금통 세트는 파란 두꺼비 모양 저금통과 함께 아임이 크러쉬밀크초코볼 4봉지로 구성되어 있다. 컵 세트는 두꺼비 피규어가 껴안고 있는 수납형 컵 안에 아임이 트러플초콜릿이 들어있다. 두꺼비 굿즈 상품 2종 가격은 각각 1만4900원이다.
비대면 서비스도 늘렸다. GS25는 9일까지 반값택배를 50% 할인하는 ‘반의반값택배’ 행사를 실시한다. CU는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CU포스트 택배로 접수하면 배송비가 2500원으로 일괄 적용된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30여년간 쌓은 매출데이터와 밸런타인데이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단독상품과 대대적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binna@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