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손해보험, 귀가안심보험 선물 서비스 오픈
뉴스종합| 2021-03-24 11:09
[하나손해보험 제공]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상담,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은 카카오톡의 채팅 방식으로 보험가입, 계약관리, 사고접수까지 챗봇 상담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를 확장시켰다. 구체적으로는 자동차·운전자·암보험 신규 및 갱신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으로도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리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보험 중 하나인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묻지마 범죄로 강력범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시대에 저렴한 보험료로 귀갓길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2000만원, 강력범죄 보상금 300만원, 성폭력 진단위로금 300만원, 상해 입원일당 1만원, 골절진단비 20만원, 골절수술비 20만원까지 1일 보험료 7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상해발생이 진단주수와 상관없이 보상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원데이앱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모바일 선물하기는 연인 또는 가까운 직장동료, 친구들끼리 선물 받을 사람을 지정해 전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보험선물은 LMS를 통해 전송이 되고 선물을 받은 사람이 자유롭게 가입 날짜를 선택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편리하게 보험을 등록할 수 있다.

kwater@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