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방탄소년단 뷔, ‘이너 차일드’ 네팔도 강타…아이튠즈 96개국 1위
엔터테인먼트| 2021-04-10 12:20
방탄소년단 뷔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가 네팔도 강타하며 96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아이튠즈에 따르면 ‘이너 차일드’는 지난 6일 네팔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이너 차일드'는 지금까지 총 96개국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이너 차일드'는 브릿록(Brit Rock) 장르의 곡으로 뷔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창법을 선보였다. 록 보컬들이 주로 선보이는 스크래치를 넣은 청량하고 힘 있는 창법을 구현했다.

앞서 발표한 솔로곡 ‘싱귤래리티’에선 알앤비 장르답게 깊고 어두운 바리톤의 보컬에서 나오는 소울풀한 음색을 선보였다.

뷔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너 차일드’는 자신의 여정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하는 곡이다. 이 노래를 통해 뷔 역시 자신의 이야기를 녹여했다.

'이너 차일드' 작업에 함께 참여한 프로듀서 '아케이드'는 “뷔는 뛰어난 스토리텔러다. 뷔의 유니크한 목소리에 금방 사랑에 빠졌다”며 뷔가 곡을 이끌어 나가는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또 다른 프로듀서 쿨키드도 “태형이 이 곡에 뜨거운 열정과 사랑을 쏟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너 차일드’는 세계 최대 음악전문비평지 올뮤직(ALL MUSIC)의 '맵 오브 더 솔 : 7 (MAP OF THE SOUL : 7)' 앨범 리뷰 중 유일하게 에디터 픽에 선정됐다. 음악전문매체 ‘NME’도 앨범의 키 트랙으로 선정하면서 "수년 내에 K팝의 클래식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너 차일드’는 아이튠즈 96개국 1위를 비롯,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44위, 포르투갈 오피셜 차트 33, 헝가리 ‘싱글 톱 40 힛차트’ 4위 등 각국의 차트를 점령한 바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 곡 중에서 26번째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뷔의 자작곡 '스위트 나이트(Sweet Night)'와 더불어 미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sh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