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
한국산업인력공단, 강릉에 ‘HRD교육훈련센터’ 착공
뉴스종합| 2021-04-14 10:01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은 14일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에서 ‘HRD교육훈련센터’(가칭)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RD교육훈련센터 조감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HRD교육훈련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첫 교육훈련 시설로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6230㎡(1900평) 규모로 건립되며, 2022년 8월 완공 예정이다.

센터는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교육 및 연수 등에 활용돼 기업 관계자와 근로자의 교육 접근성을 강화하고, 수도권에 집중된 각종 회의, 세미나를 유인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착공식에는 어수봉 공단 이사장, 권성동 강릉시 국회의원, 김한근 강릉시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무재해 안전 공사를 당부했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반영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철저한 방역 속에 간소하게 진행됐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헤럴드DB]

어수봉 공단 이사장은 “공단 HRD교육훈련센터가 첫 삽을 뜨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인적자원개발(HRD) 선도기관으로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평생능력개발, 국가자격시험, 외국인 고용지원, 해외취업 및 국가직무능력표준, 숙련기술장려 등 기업과 근로자의 인적자원개발 지원하는 사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dew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