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김선민 심사평가원장, 건보공단 직원 대상 특강 실시
뉴스종합| 2021-05-26 14:25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성과 향상을 위한 건강보험의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이 지난 25일 건보공단 원주본사 건강홀에서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지난 25일 오후 건보공단 원주 본사 건강홀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그간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의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양 기관장이 제안한 것으로 지난 10일에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이 먼저 심사평가원을 방문해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김선민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진료비 관리와 의료의 질 평가 등 심사평가원의 성과 ▷OECD와 비교한 한국 보건의료 성과와 차이 ▷세계적 보건의료 선도 국가를 위한 노력과 협력사항 등을 공유했다.

김선민 원장은 더 나은 보건의료 성과 향상을 위해 심사·평가체계 개편, 의료서비스 제공 체계의 개선, 의료 공공성의 확충, 환자 중심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원주시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임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심평원 관계자는 “양 기관장의 교차 특강은 건강보험을 넘어 한국의 보건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심사평가원과 건보공단이 미래에 나아갈 방향과 협력사항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향후에도 심평원과 건보공단이 보건의료 분야 현안을 공유하고 안목과 지식을 확대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dew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