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서울관광재단XCJ온스타일 웹기획전 성공리에 마쳐
뉴스종합| 2021-07-16 07:59
쇼호스트가 현장으로 나가 한강 전경과 함께 프라이빗한 요트 체험을 즐기는 모습이 송출된 ‘럭셔리요트 패키지’. 이 상품은 안전하고 럭셔리한 여름휴가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라이브방송 1시간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이 서울 MICE 업계의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업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서울관광재단XCJ온스타일 ㅋㅋㅋ 웹기획전’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ㅋㅋㅋ’ 웹기획전은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기획전’이라는 의미로 서울시민 대상으로 서울 유니크베뉴, 호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MICE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서울 MICE 업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기획전 개시 하루 전 서울관광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 공개된 티저영상 2건은 총 2만여 건의 채널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외 타겟으로 제작한 영문 티저도 서울컨벤션뷰로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에서 총 조회수 3만 5000 건으로 주목을 받아 이번 기획전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웹기획전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CJ온스타일에서 진행되었다. 국내 MICE 업계 최초로 다양한 분야의 업체 13개사가 동참해 코로나 이전 해외 바이어 중심의 MICE 상품·서비스를 국내에서 홍보, 판매할 기회를 얻고 서울 MICE 업계의 우수한 인프라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서울MICE얼라이언스의 ▷유니크베뉴 ▷엔터테인먼트 ▷운·수송 ▷호텔 4개 분야에서 13개사가 참여, 코로나19 이전 해외 비즈니스 출장 여행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던 우수 MICE 상품을 서울 여름 휴가 상품으로 재편해 선보였다.

또 지난 9일 서울 MICE 업계를 응원하는 취지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 특별 라이브방송은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600여 명, 주문 100건대, 좋아요수 2만 3000여 건의 성과를 기록하며 웹기획전 총 매출 1000만 원 돌파에 한 몫을 톡톡히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럭셔리요트 패키지’로 ‘골든블루마리나’가 소개됐다. 쇼호스트가 직접 현장으로 나가 한강 전경과 함께 프라이빗한 요트 체험을 즐기는 모습이 송출된 이 상품은 안전하고 럭셔리한 여름휴가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라이브방송 1시간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서울여행 추천코스 소개는 서울 방방곡곡을 둘러볼 수 있는 ‘노랑풍선 시티버스’로 시작해 ‘한국의 집’에서 즐기는 한정식 코스, ‘롯데월드’와 ‘컬러풀 뮤지엄’에서 SNS 사진 찍기, 한강에서 ‘이랜드크루즈’를 타고 야경을 배경으로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식사 즐긴 다음 마지막으로 ‘N서울타워’ 전망대와 함께 즐기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서울가든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숙박하기로 마무리됐다.

라이브방송 중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퀴즈 맞추고 한강 레스토랑 식사권 받아가기’와 ‘구매 인증하고 적립금 받아 가기’ 댓글 이벤트에는 방송 누적 시청자 수 7000 명이 실시간으로 참여,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전 세계 MICE업계가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번 라이브커머스와 같이 최신 비대면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해 앞으로도 서울 MICE 업계 위기극복과 대시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