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기보, 디자인 전문·제조기업 혁신성장 지원 박차
뉴스종합| 2021-09-16 11:01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사진)이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에 적극 나선다.

기보는 16일 경기도 성남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KIDP)과 ‘디자인 전문·제조기업 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IDP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의 우대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금 등 재원 확보를 추진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진흥원이 추천한 기업에 기술금융 및 기술이전과 사업화 등 비금융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추천 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우대보증 또는 보증료·평가료도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와 함께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에 대한 투자 및 평가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지원대상 기업에 대한 정보공유·네트워크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기보는 30여 년간 축적된 기술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디자인업에 대한 기술평가체계를 수립하여 기술금융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디자인 중심의 사회적 기업, 해외진출기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유망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을 종합지원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 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giza7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