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보]이재명 “변화와 개혁 완수…국민 명령, 엄숙히 실행”
뉴스종합| 2021-10-10 18:3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지역 순회경선에서 ‘후보 선출 감사 연설문’을 통해 “오늘 우리는 ‘개혁’을 선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지역별 순회 경선과 1~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누적 득표율 50.29%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이낙연 전 대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박용진 의원 등을 제치고 결선 투표 없이 본선 후보로 확정됐다.

이 후보는 “‘불공정과 불평등, 부정부패를 청산하고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라’ ‘불로소득을 없애고 일하는 사람이 존중받고 잘 사는 나라 만들라’ 분명하고 준엄한 국민의 명령”이라며 “국민의 명령을 엄숙히 실행하겠다”고 했다.

이어 “저 이재명에게 집권여당 대통령후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 주셨다”며 “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경선을 함께한 다른 후보들을 거론했다.

mk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