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자체
경기문화재연구원, ‘2021 세계유산 학술아카데미’ 개최
뉴스종합| 2021-10-27 14:32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장덕호)은 ‘2021년 세계유산 학술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오는 29일 금요일을 시작으로 2주 동안 매주 월, 화, 금요일에 오후 2시와 저녁 7시 2 회에 걸쳐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강좌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들에 관하여 알아보고 세계유산 등재를 준비하고 있는 북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재확인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정부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총 10강으로 구성되어 있다.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이해를 돕고 등재 기준 및 세계유산의 등재 현황을 살펴본다.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곳의 다양한 문화유산들과 현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북한산성을 비롯한 우리나라의 문화유산들을 알아보게 된다.

이혜은 교수는 동국대 명예교수로 유네스코 자문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및 본부이사를 역임했다. 300여 건의 세계유산을 심의하였을 뿐만 아니라 현재 ICOMOS 종교제의유산위원회(PRERICO) 위원장을 맡고 있다. 참가신청은 무료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