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도봉구, ‘도봉 정책공감 에세이’ 공모
뉴스종합| 2022-01-19 16:19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주민의 관점에서 가치있는 정책을 찾고, 정책 경험담을 기록‧공유하기 위한 ‘도봉 정책공감 에세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공모주제는 ‘일상에서 마주한 도봉구 이야기’이다.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정책, 혜택을 받았거나 아쉬웠던 정책이나, 다양한 분야에서 구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느낀 에피소드와 경험담 등을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도봉구 정책 경험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지역, 연령, 국적 제한 없음)하며, ‘직접 작성한 체험수기’를 지정서식에 3장 내외로 작성하여 이메일이나 우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기획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도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도봉구 2022 도봉 정책공감 에세이 공모전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선정 결과는 3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는 수상작 총 30편을 선정해 ▷대상 1명 70만원 ▷최우수상 2명 50만원 ▷우수상 3명 30만원 ▷장려상 4명 10만원 ▷입선 20명 5만원의 상금(입선의 경우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이 참여의 주체이자 협치의 파트너로 함께 공감하고 만들어온 정책을 되돌아봄으로써, 도봉구의 주민자치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