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방탄소년단, 5년 연속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노미네이트
엔터테인먼트| 2022-01-28 22:15
방탄소년단 [iHeartRadio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5년 연속 미국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 2022)’ 후보에 올랐다.

27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Best Duo/Group of The Year)’과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부문에 수상 후보로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부터 ‘자체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올해에도 전년과 동일하게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베스트 팬’ 부문엔 5년 연속 노미네이트, 5년 연속 수상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에는 에이제이알(AJR), 실크 소닉(Silk Sonic), 댄 앤 셰이(Dan + Shay), 마룬5(Maroon 5) 등 글로벌 스타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후보에 이름을 올려 경합을 벌인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보이밴드(Best Boy Band)’, ‘베스트 팬 아미’ 부문을 통해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후, 2019년 ‘베스트 팬 아미’, 2020년 ‘베스트 팬 아미’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베스트 팬 아미’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받았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2014년부터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열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2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슈라인 오디토리엄(Shrine Auditorium)에서 개최된다.

sh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