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국대행정가", "사이다"…김의성이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
뉴스종합| 2022-02-24 09:09
[김의성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김의성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홍보 영상에 나와 지지를 호소했다.

김의성은 23일 이재명 후보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내가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 영상에 출연했다.

1분22초 분량의 영상에서 김의성은 이 후보에 대한 인상이나 평가를 키워드로 정리해 소개했다.

김의성은 "소년공", "야생화", "노동자", "구부러진 왼팔", "검정고시" 등 이 후보의 불우한 어린시절을 나타내는 말들이나 "사법고시", "인권변호사", "약자의 친구"와 같은 소개말을 언급했다.

그는 이 후보에 대해 "외로움", "깡", "인간적인", "순수 열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성남", "모라토리움", "지역화폐", "경기도", "약속이행", "계곡정비" 등 이 후보의 정치적 성과를 강조한 말들도 있었다.

“능력” “성과” “대화” “설득” “돌파” 등의 단어와 함께 “말이 많다” “일하고 싶다” “세월호” “촛불” “사이다” 같은 키워드도 있었다.

김의성은 이 후보를 “국가대표 행정가” “전사 투사 행정가” 등의 단어로 요약했다. 그러면서 “해낸다. 나를 위해 대통령은 이재명”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김의성은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 직접 글을 남기며 이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이 후보를 "역대 최고급 후보"라며 "여조(여론조사)는 비뚤어진 선거운동 수단이 된 지 이미 오래됐다. 거기에 일희일비하는 거 자체가 저들이 원하는 거다. 그냥 마음속에 촛불 하나 딱 켜고 사람들 만나고 설득하고 촛불 나눠 주고 같이 투표장에 나가라. 그러면 이긴다"고 말했다.

한편 김의성은 지난 10일 다큐멘터리 영화 '나의 촛불'로 감독 데뷔를 했다. 이 영화는 '나꼼수' 멤버 중 한 명인 주진우 기자와 공동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이른바 국정농단 사태가 촉발한 촛불 시위에 관한 얘기를 담았다.

min365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