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wire
오픈스페이스, 1억 2백만 달러 상당의 시리즈D 자금 조달로 건설용 리얼리티 캡처 분야에서 리더십 확대
PR Newswire| 2022-03-04 00:50

9억 2백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오픈스페이스는 건설 및 부동산 분야에서 10,000여 곳의 현장, 6억 5천만 제곱미터 이상의 부지에서 계속해서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2022년 3월 3일 /PRNewswire/ -- 360° 현장 캡처 및 AI 기반 분석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오픈스페이스(OpenSpace)는 오늘 PSP 파트너스(PSP Partners)의 벤처 및 성장주 투자 사업 부문인 PSP 그로스(PSP Growth)가 주도하는 1억 2백만 달러 상당의 시리즈 D 자금 라운드를 발표했다. 자동화된 리얼리티 캡처가 건설 분야의 표준이 되면서 오픈스페이스는 업계에서 주도적으로 자체 제품 및 기술을 활용해왔다. 지난 한 해 동안, 오픈스페이스는 제품군 확대, 국제적 입지 확장 및 새로운 사용 사례 확장 등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했다.

최근 자금 조달까지 포함하여 오픈스페이스에서 작년 모금한 비용은 총 1억 5천 7백만 달러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추가적인 AI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PSP 그로스에서 주도하는 이번 라운드에 블랙록(BlackRock), 알파카 VC(Alpaca VC), 피셔 홈스(Fischer Homes), 하모닉 그로스 파트너스(Harmonic Growth Partners), 미래에셋 및 시노 그룹(Sino Group) 등의 새로운 투자자가 참여했다. 또한 알키온 캐피털 매니지먼트(Alkeon Capital Management), 그린포인트 파트너스(GreenPoint Partners), JLL 스파크(JLL Spark), 럭스 캐피털(Lux Capital), 멘로 벤처스(Menlo Ventures), 나비타스 캐피털(Navitas Capital), 나인 포 벤처스(Nine Four Ventures) 및 타롱가 벤처스(Taronga Ventures) 등 기존 투자자도 상당 부분 참여했다.

PSP 파트너스의 창립자 겸 회장이자 전 미국 상무부 장관인 페니 프리츠커(Penny Pritzker)는 "부동산과 고성장 기술 기업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에 투자하고 구축하는 유리한 관점에 따라 두 부문의 교차점에 있는 오픈스페이스가 리더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의 전망은 매우 밝으며, 기업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PSP 그로스의 매니징 디렉터인 모메이 쿠(Momei Qu)는 "수백 개의 건설 기술 비즈니스를 검토한 결과, 오픈스페이스의 뛰어난 팀, 기술 및 탁월한 상업적 성공 사례를 보유한 기업을 찾기란 얼마나 드문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100조 달러 규모의 건설 시장에서 오픈스페이스는 자사 제품군에 즉시 적합한 제품 시장을 발견했다. 2017년 설립한 이래, 매출은 매년 두 배 또는 세 배 증가했다. 현재까지 고객들은 10,000개 이상의 작업 현장에서 오픈스페이스를 사용해 왔으며, 지난달에만 500개 이상의 작업이 시작되었다. 70억 평방 피트 이상의 작업 현장 이미지가 플랫폼에서 캡처되어 업계에서 가장 큰 건설 공간 데이터 세트 중 하나를 생성했다.

오픈스페이스는 표준 건축 워크플로에 원활하게 통합된다. 건축업자들은 기성품인 소비자용 360° 카메라를 안전모에 장착하고 평소와 같이 현장을 걷기만 하면 된다. 동영상이 클라우드에 업로드되면 오픈스페이스의 컴퓨터 비전 기술이 이미지를 결합하고 모든 이미지를 평면도에 배치하여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만든다. 오픈스페이스는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들이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서나 쉽게 조정할 수 있어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을 줄이고, 이동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건물을 기록할 수 있는 역사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오픈스페이스는 자동화된 리얼리티 캡처를 넘어,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벽, 기계, 전기 및 기타 작업에 대해 완료된 작업의 진행률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클리어사이트 프로그레스 트래킹(ClearSight Progress Tracking)과 같은 모듈을 포함하도록 제품 솔루션을 더욱 확장했다. 또한 지난해 고급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스페이스 베이직(OpenSpace Basic)과 라이더(LiDAR) 지원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로 캡처할 수 있는 3D 스캔(3D Scan)을 출시했다.

하모닉 그로스 파트너스의 CEO 파트너 겸 서비스맥스(ServiceMax)의 전 CEO이자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의 글로벌 영업 부문 부사장인 데이브 야놀드(Dave Yarnold)는 "업계 내에서 특히 글로벌 건설 산업만큼이나 거대한 '머스트 해브'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엄청난 성과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반은 이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고유의 자격을 갖춘 팀을 구성했습니다. 이 회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이들과 함께 일하길 고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오픈스페이스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지반 칼라니티(Jeevan Kalanithi)는 "건축업자들은 놀라울 정도로 중요하고 매우 어려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들의 삶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들의 업무를 보강하고 지원하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계에서 우리가 목격한 강력한 채택률은 이 기술을 얼마나 원하는지 잘 보여주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우리의 사명을 인정하고 지원하는 투자자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 세계의 건축 업계에서 요구를 가장 잘 충족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오픈스페이스 소개
2017년에 설립된 오픈스페이스(OpenSpace)는 건축과 부동산에 새로운 수준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AI 기술 기업입니다. 건축업자들은 당사 플랫폼을 통해 작업 현장의 완전한 시각적 기록을 자동으로 캡처하여 조정 능력과 책임감을 높이며 분쟁 해결을 간소화하는 단일 소스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당사 고객들은 오픈스페이스를 사용하여 75개국 이상, 수천 곳의 건설 프로젝트에서 70억 평방 피트가 넘는 이미지를 캡처해왔습니다.  

연락처:
openspace@bulleitgroup.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334408/openspace_blue_Logo.jpg?p=medium6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