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우리금융, 스타트업 발굴 위한 ‘디노랩’ 3.5기 모집
뉴스종합| 2022-09-20 10:27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에 참여할 3.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3.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공모를 통해 ▷디지털플랫폼 ▷ESG ▷AI(인공지능) ▷로보틱스 ▷모빌리티 등 신산업 및 기술 분야의 미래 유망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디노랩 3.5기로 선발된 업체는 우리금융그룹 계열사를 통해 ▷협업 ▷투자유치 ▷해외 진출 ▷채용지원 ▷전문가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서울 관악구 벤처촉진지구에 위치한 디노랩 제2센터의 독립 사무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참여방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을 통해 총 102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26건의 연계사업협력을 체결했다. 또 총 83개 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956억원 규모의 간접투자도 창출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핀테크를 넘어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지속해 찾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디지털 초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