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우리은행, “내 집 마련 지원한다”…무주택 청년 대상 급여통장 출시
뉴스종합| 2022-10-06 11:20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우리은행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연소득 3600만원 이하인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가입은 ‘우리 WON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총 10만 좌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최대 12만원의 캐시백 지원금과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캐시백 지원금은 가입 월에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해 납입하고, 매월 청년약속 통장으로 급여 이체를 할 경우 매월 1만원씩 1년간 제공된다. 청년약속 통장에서 발생하는 우리은행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ATM) 출금 수수료는 조건 없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무주택 청년층의 내 집 마련 첫걸음을 응원하는 취지로 청약 저축 납입금을 지원하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