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이버 주택전시관 플랫폼 오픈
부동산| 2023-03-15 11:16
‘SH Meta Seoul’ 메인홈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15일 사이버 주택전시관 플랫폼 ‘SH Meta Seoul’을 공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SH공사는 비대면의 일상화와 메타버스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확대하고자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마련했다.

SH공사는 사이버 주택전시관에 주택전시관, 표준평면관, 백년주택관 등 3개의 관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주택전시관’은 SH공사가 제공하는 123개의 사업지를 서울지도 위에서 권역별로 살펴볼 수 있으며 원하는 주택의 정보를 찾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표준평면관’은 SH공사가 마련한 표준평면(5개 유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현실과 흡사한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체험할 수 있다. ‘백년주택관’은 분양원가 공개, 청약/입주 등의 정보를 접해볼 수 있으며 서울에서 백년주택을 제공하기 위한 SH공사의 사업과 서비스를 보고 듣는 체험이 가능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해 서울시민이 보다 쉽게 공사가 공급하는 주택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보를 지속 공개하여 열린·투명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H Meta Seoul’은 SH공사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하지 않으며, 각 전시관 별로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개시 후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다 쉽고 유용한 방향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공식 서비스 개시 후 서울형 건축비 등 향후 공사가 추진하는 새로운 사업에 대한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