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금융 ‘웨딩 장소’ 무료 대관
뉴스종합| 2023-04-26 11:16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관계사의 6개 공간을 재구성해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결혼식 장소를 무상 대여하는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저출산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하나 인생여정 지원’의 세번째 프로젝트다. 하나금융은 웨딩홀 무료 대관의 첫 번째 장소로 서울 명동을 선정했다.

하나금융 명동사옥 4층에 있는 ‘하나 그랜드홀 명동’은 교통이 편리하고 주차공간이 넓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일 1팀 웨딩’을 진행하며 일반 웨딩홀에 비해 여유로운 예식이 진행될 수 있게 했다.

‘하나 그랜드 홀’은 오는 5월 15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소방공무원,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예비 신혼부부가 대관을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추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 그랜드 홀’ 신청은 결혼 3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다. 한시적으로 5월에서 8월 중에는 결혼 1개월 전에도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결혼정보업체를 함께 안내해 공간 비용 이외에도 합리적인 예산으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주요 사회적 아젠더인 저출산 위기극복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웨딩홀 무료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