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일반
애플 ‘비전프로’ 부품공급 업체에 삼성·LGD 포함…中기업도 8곳
뉴스종합| 2023-06-15 11:08

애플의 차세대 제품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의 부품 공급업체에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포함됐다. 중국 업체도 8곳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중국 컨설팅 회사 웰센XR이 비전 프로의 최신 부품 명세서를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 일본의 소니 등이 공급업체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더불어 코웰 이홀딩스와 럭스웨어 등 중국 부품 제조업체는 8곳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공급망 다변화노력에도 중국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음을 방증하는 부분이다.

코웰 이홀딩스는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이고, 럭스웨어는 애플 에어팟의 주요 공급업체다. 리튬 배터리 및 전원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선전 데사이 배터리 기술과, 애플 에어팟을 만드는 또 다른 오디오 부품 제조업체 고어텍 등도 포함됐다.

앞서 애플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스마트폰 새 모델 아이폰 14를 중국 외에 인도에서도 생산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으며, 아이패드 등도 인도 생산을 검토 중이다.

이들 중국 업체 외에 비전 프로의 공급업체는 대만 기업들이 11곳으로 전체 부품업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제조업체인 라간 정밀, 광학 렌즈 제품 공급업체인 지니어스 일렉트로닉 옵티컬 등이 대표적이다. 손미정 기자

bal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