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정국 “서울은 BT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방탄 성지 13곳은?
라이프| 2023-06-17 16:44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서울의 매력을 돌아가며 말하는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일갈, 한 마디’ 중, 막내 정국이 “서울은 BT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던 풍경이 아직 생생하다.

정국의 재치 있는 서울 매력 언급과 멘트 빼앗긴 지민

BTS를 키워낸 서울특별시가 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서울내 BTS 성지투어 이벤트를 17일부터 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7월 1일 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의 방탄소년단 관련 13개 명소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하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고 밝혔다.

13개 명소 중, 서울 숭례문은 2021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촬영지이고, 하이브 용산 사옥은 BTS의 서울내 안식처, 연습공간이다. 경복궁 근정전은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이고, 여의도 한강공원은 BTS 10TH Anniversary FESTA@여의도 행사장소이다.

방탄소년단과 서울

을지로는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이고, 국립중앙박물관은 2021 BTS 서울관광 홍보영상 촬영지이다.

서울종합운동장은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콘서트 장소, 경복궁 경희루는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 월드컵대교는 2021 지미팰런쇼 촬영지이다.

노들섬은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 아차산은 달려라 방탄 촬영지, 서울 문화비축기지는 달려라 방탄 촬영지, 학동근린공원은 연습생 시절 추억의 장소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방탄투어’ 지도를 제작했다. 서울방탄투어 지도에는 장소별로 연관성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들을 함께 제공하였으며 지도 내 QR코드를 통해 유튜브 링크까지 제공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13개 BTS 서울 명소 중 한 곳 이상 방문하여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투어 이벤트에 응모된다. 10인의 당첨자에게는 방탄소년단 앨범과 공식 상품 10종 중 하나를 무작위로 함께 제공한다.

서울 방탄투어 지도

선물로 제공되는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Proof-Collector’s Edition’은 방탄소년단 챕터1’의 결정체로 특별 기획된 앨범이며, 공식 상품 역시 특별한 아이템으로 준비돼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23 BTS FESTA’를 기념해 제작된 ‘Map of the Seoul’(서울방탄투어 지도) 실물은 17일 ‘BTS 10th Anniversary FESTA @여의도’ 현장의 서울 홍보부스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여의도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서 19일 부터 6개의 서울 관광정보센터에서도 서울방탄투어 지도를 소진 시까지 배포한다.

서울 관광정보센터는 서울관광플라자,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동편, 서편)과 인천국제공항 제 2터미널, 김포공항, 명동 등에 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